Fascination
article thumbnail
 

Do it! 점프 투 스프링 부트 3 | 박응용 - 교보문고

Do it! 점프 투 스프링 부트 3 | 백엔드 개발에 필요한 스프링 부트의 핵심만 담았다! 자바 웹 개발의 한 사이클을 이 책으로 15일 안에 배워 보자국내 최초 파이썬 책인 《Do it! 점프 투 파이썬》을

product.kyobobook.co.kr

 

이 서평은 이지스퍼블리싱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책의 서평단을 신청했던 이유는, SOPT에서 스프링 부트를 배우며 기본적인 지식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짧은 시간이지만 앱잼 전 이 책을 읽을 수 있었던게 행운일만큼 도움을 많이 받았다!

 

일단 이렇게 15회로 나누어서 계획표가 작성되어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아는 내용은 가볍게 읽고 넘어갔기에 책을 다 훑어보는데에는 4일정도 걸렸던 것 같다.

스프링 부트가 처음인 사람이라면 해당 커리큘럼을 따라 15일 동안 책을 완독하면 좋을 것 같다!

 

나의 경우에는 13회, 14회 등 스프링 부트 외에도 앱잼에서 서비스 릴리즈를 위해 알아야 했던 지식들이 글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원하는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구글링을 하다보면 어노테이션이 어떤 경로로부터 Import되는지에 대해서는 생략되어있는 경우가 많아 이름이 동일한 다른 어노테이션을 import했던 경험이 있는데 해당 책은 이런 경로까지 상세히 표기해주어서 초보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었다

 

 

또한 스프링 부트 관련해서는 게시판 구현이라는 하나의 일관적인 예시를 가지고 CRUD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여 다른 서비스를 만들 때도 해당 책에서 배운 내용을 잘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밖에도 Lombok, JPA, JUnit, Thymeleaf 등 스프링 부트로 개발하며 알아야하는 부가적인 정보들에 대해서도 폭넓게 소개하고 있어 해당 책을 읽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구글링이나 공식 문서를 활용하면 공부하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profile

Fascination

@euna-319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